본문 바로가기
유통

깨끗한 나라 선거법 위반 논란 최병민 회장, 큰 그림 그렸나

by 1코노미뉴스 2020. 3. 19.

사진=깨끗한 나라 홈페이지 이미지 캡처

[1코노미뉴스=안유리나 기자] 깨끗한 나라(최병민 회장)가 주문한 SK스토어 홈쇼핑 방송이 선거법 위반 논란에 휩싸였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SK스토어는 이날 오후 '깨끗한 나라' 화장지를 판매하는 선거운동 콘셉트의 방송을 내보냈다.

핑크색 옷을 입은 선거운동원들이 화장지 '3롤 30팩'을 2만5910원에 판매하는 내용이다.

문제는 생방송 당시 홈쇼핑 출연자들이 미래통합당을 연상시키는 진분홍 자켓에 붉은 어깨띠를 착용하고 트럭에 올라 선거 유세하는 시늉을 한 점이다. 특히 가격표 속 숫자 '2'를 다르게 표시해 특정 정당을 강조하는 듯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방송 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캡쳐들이 빠르게 전달 됐다. 

방송을 접한 일부 네티즌들은 "선거법 위반 아니냐","깨끗한 나라 의도가 무엇?","미래통합당 홍보 방송인 줄 알았다", "경영진 미래통합당 쪽이냐" 등 비판의 목소리를 쏟아냈다. 
 
한편 이와관련 깨끗한 나라 측은 억울하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깨끗한 나라 관계자는 "전혀 정치적으로 의도한 바가 없다"면서 "고려하지 못한 점은 있으나 이미 지난해 12월 사전 녹화가 된 방송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 관계자는 "의도하지 않았다는 점에서 정치적인 색깔로 몰아가서는 안된다"고 꼬집었다. 

경영진이 미래통합당 측이냐는 의견에 그는 "경영진 누구도 정치적인 색깔은 전혀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향후 SK스토어와의 계약에 대해 "내부 검토 중에 있지만 제작자인 SK스토어 역시 의도한게 아니라는 점에서 정상정으로 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사진=SK스토어 판매 방송 화면.

 

 

[코로나19 추경] 소득 끊긴 '위기 1인 가구'도 지원금 받는다 - 일코노미뉴스

정부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생계가 어려워진 \'위기가구\'를 긴급 지원한다. 고령층 1인 가구의 경우 생계가 어려운 위기가구가 많아 이번 추경으로 혜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기획재정부는 지난 17일 ...

www.1conomynews.co.kr

 

 

경기도, '노인 맞춤 긴급돌봄' 서비스 기간 연장 - 일코노미뉴스

경기도가 1, 2월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었던 \'노인 맞춤 긴급돌봄\' 서비스 기간을 코로나19가 진정될 때까지 이어가기로 했다.3월부터 서비스 신청을 받으려던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이 코로나19로 신...

www.1conomynews.co.kr

 

 

코로나19 덕 본(?) 이마트, 매장 방문 감소로 '이워드 캐시백' 값 굳었나 - 일코노미뉴스

코로나19로 인해 유통업계가 울상인 가운데 신세계 이마트가 2차까지 진행했던 \'이마트 이워드\' 프로모션에 이목이 집중된다. 코로나19로 오프라인 매장 방문객이 크게 감소하면서 이마트에서 진행했던 프로모...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