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 제너시스BBQ가 증가하는 1인 가구를 겨냥한 메뉴를 선보인다. BBQ는 대표메뉴 황금 올리브 치킨과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스모크 치킨 등을 혼자 먹기 좋은 양으로 함께 구성한 1인메뉴를 18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2000년 전체 가구의 15.6%이었던 1인 가구 비중이 2019년도에는 29.8%로 크게 증가하면서 ‘혼코노미’나 ‘혼밥러’들을 위해 HMR(Home Meal Replacement) 제품, 1인용 가전, 소포장이 유통 업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고 있어 이들에게 가성비 높은 제품을 개발했다.
BBQ의 황금올리브™ ‘4치’는 ‘건강한 나를 위한 만만한 4치’를 캐치프레이즈로 단품과 세트로 선보인다. 황금올리브™ 닭가슴살 4조각으로 이루어진 ‘4치 단품’부터 단품에 스모크치킨 한 조각을 추가한 ‘4치 SET1’, 단품에 자메이카 통다리구이 한 조각을 추가한 ‘4치 SET2’ 등이다. 가격은 단품 7900원, 세트는 각 1만900원, 1만1900원이다.
BBQ 관계자는 “황금올리브™ ‘4치’가 간편하면서 건강을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메뉴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트렌디하고 건강한 메뉴를 지속 선보여 보다 젊은 BBQ 이미지를 확산시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식품업계에선 1인 가구가 증가하자 HMR(Home Meal Replacement) 제품, 소포장 등 ‘혼밥러’를 겨냥한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유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깨끗한 나라 선거법 위반 논란 최병민 회장, 큰 그림 그렸나 (11) | 2020.03.19 |
---|---|
코로나19 덕 본(?) 이마트, 매장 방문 감소로 '이워드 캐시백' 값 굳었나 (0) | 2020.03.18 |
가정간편식(HMR), 코로나 맞물려 전년동기 대비 39% 증가 (0) | 2020.03.18 |
나인테일즈 '링클파워세럼', 17일 신세계홈쇼핑 방영 (0) | 2020.03.17 |
한국야쿠르트, 1인 가구 성장 맞춰 샐러드 제품 라인업 확대 (0) | 2020.03.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