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펫코노미

파이리코, '바이오 인식 반려동물 개체식별 기술' 국제표준과제 채택

by 1코노미뉴스 2020. 4. 13.

사진=뉴스1

[1코노미뉴스=정윤선 기자] 울산과학기술원(UNIST)은 학생창업기업 '파이리코'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제안한 '대중 바이오인식 기반 반려동물 개체식별 기술'이 국제 표준과제로 채택됐다.

앞서 파이리코는 지난달 17~26일 진행된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 스터디그룹 177(ITU-T SG17)'화상회의에 국가대표단으로 참여, 신규 표준과제를 제안하고 개발을 승인받았다.

아울러 파이리코는 앞으로 KISA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와 함께 ▲반려동물 데이터베이스 구축 가이드라인 ▲다중 생체인식 메커니즘 ▲성능 시험평가 체계 ▲반려인 개인정보 보호 방침 등에 관한 표준을 제정한다.

2014년부터 시행된 동물등록제는 내·외장 무선식별장치와 등록 인식표를 통해 반려동물을 등록하는 방식으로, 반려동물이 실종·유기되는 상황에서는 빠르게 대처하기는 어려웠다.

하지만 이번 파이리코가 개발한 홍채와 비문 인식 방식은 반려동물 실종·유기시 정확하고 빠른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따라 파이리코는 홍채와 비문 인식 방식을 공식등록방법에 포함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태헌 파이리코 대표는 "반려동물의 생체정보를 통해 인식하는 기술은 세계적으로 상용된 바 없다"며 "국제표준규정이 제정되면 반려인의 거부감을 일으키는 마이크로칩 시술이나 실효성 없는 외장형 등록방식을 대신해 간편하고 빠르게 동물 등록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시, 사회적 약자 위한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추진 - 일코노미뉴스

부산시는 사회적 약자의 건강과 반려동물 진료비를 지원한다. 시는 올해 1월 1일 제정된 \'부산시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에 근거해 지원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아울러 시는...

www.1conomynews.co.kr

 

 

[신간] 펫팸족 향한 영혼의 메시지, '땡큐 마이 펫' - 일코노미뉴스

반려동물 천만시대, 국내에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과 관념이 미흡한 부분이 많다. 특히 관련 책이나 전문서가 부족하다. 빅북 출판...

www.1conomynews.co.kr

 

 

동대문구, 남다른 반려동물 정책…'동물보호팀' 신설 - 일코노미뉴스

동대문구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동물보호팀\'을 신설하는 등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구는 신설된 동물보호팀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시행하면...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