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세인생

경기도, 65세 이상 독거노인 '타이머 콕' 무료설치

by 1코노미뉴스 2020. 3. 26.

[1코노미뉴스=정윤선 기자] 경기도가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가운데 가스안전 취약계층 3900가구에 '타이머 콕'을 무료로 설치한다고 26일 밝혔다.

'타이머 콕'은 가스레인지 등 과열 방지를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가스밸브를 잠그는 장치다. 가스레인지 사용 중 깜빡하고 끄지않아 발생할 수 있는 화재사고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도내 65세 이상 독거노인 가운데 ▲기초생활수급자 ▲1~3급 중증장애인 ▲치매환자 ▲차상위계층 등 가스안전 취약계층 조건에 한 가지라도 해당되는 가구가 해당된다.

또 선정 기준에서 해당 사항이 많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후 남는 수량에 대해서는 취약계층이 아닌 독거노인 중 고령자 순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도는 시·군별 수요 조사를 실시하고 4월 중 지원 세대를 최종 선정한다. 이후 한국가스안전공사 경기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5월부터 무료 설치사업을 실시한다.

김경섭 도 기후에너지정책과장은 "'타이머 콕'은 가스안전 취약계층의 사고 예방은 물론 소중한 인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효과적인 만큼 앞으로도 계속적인 보급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칼럼] 마음감기, 마음파트너와 따뜻한 차 한 잔으로! - 일코노미뉴스

\'Time Poor\'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이 바쁘게 지내는 요즘이다. 그렇게 바쁘고 힘든 일상에 몸이 축나지 않으면 이상한 일이다. 그러다 보니 보약과 홍삼을 달고 산다. 매일 영양제도 챙기며 좋은 ...

www.1conomynews.co.kr

 

 

[카드뉴스] '벚꽃놀이' 올해는 패싱 - 일코노미뉴스

 

www.1conomynews.co.kr

 

 

안양시, 고립된 취약계층 1인 가구위한 '생필품 키트 박스' 897개 전달 - 일코노미뉴스

안양시자원봉사센터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인해 피해 입고 있는 사회적 고립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라면, 사골곰탕, 비타민 등으로 구성된 \'생필품 키트 박스\' 897개를 전달했다고 26일...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