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백세인생

고령 1인 가구에 '생수'드려요…풀무원샘물, 포천 전역 지원

by 1코노미뉴스 2020. 3. 26.

사진=풀무원샘물

[1코노미뉴스=안지호 기자] 풀무원샘물은 최근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풀무원샘물 바이 네이처'를 후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풀무원샘물은 6년 연속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수분 섭취를 위해 후원한 바 있다.

특히, 올해 포천시 전역으로 독거노인 지원을 확대했다.

고령화 시대가 빠른 속도로 진행되는 가운데, 노인 복지 지원이 요구되고 있는 상황이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7년 고령사회에 진입한 대한민국이 2025년에는 65세 이상 인구가 전 국민의 20%를 넘는 초고령사회가 될 전망이다.

이에 풀무원샘물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질환 및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고자 2015년부터 보건복지부 산하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MOU를 체결,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을 지원해왔다.

매달 정기적으로 포천시 고령 1인 가구에게 생수를 제공, 작년 한 해 동안 총 3만1812병의 생수를 후원했다.

올해는 포천시가 독거노인 지원 사업을 확대하면서 풀무원샘물도 지원 물량을 늘리고 12월까지 풀무원샘물 바이 네이처 500mL 제품 3만6000병과 2L 제품 1만800병 등 총 4만6800병을 포천시노인복지관, 포천시무한돌봄북부희망복지센터와 포천나눔의집 돌봄센터에 제공할 예정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급증하는 노년 1인 가구 지원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는 가운데, 풀무원샘물은 일찍부터 지방자치단체와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홀로 생활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라며 "특히, 올해 생수 후원을 확대하면서 더 많은 어르신들께 깨끗한 생수를 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꾸준히 노인복지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카드뉴스] '벚꽃놀이' 올해는 패싱 - 일코노미뉴스

 

www.1conomynews.co.kr

 

 

[1인 가구 헬스케어] 심한 복통 반복되면 '췌장염' 의심해야 - 일코노미뉴스

손바닥 반 정도의 작은 크기의 장기 \'췌장\'. 몸속 가장 깊숙한 곳에 숨어 있는 \'은둔의 장기\'인 췌장은 조기 발견이 어려워 중증질환이 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췌장염’은 만성으로 발전하면 합병증을 유...

www.1conomynews.co.kr

 

 

초등생과 소송 논란... 강성수 한화손보 대표, 사과문 게재로 달래기 들어가 - 일코노미뉴스

한화손해보험(이하 한화손보)이 고아가 된 초등학생에게 수천만원의 구상권 청구 소송을 제기해 거센 질타를 받자 대표가 직접 나서서 달래기에 들어갔다. 강성수 한화손보 대표는 사과문을 통해 \"먼저 최...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