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황각규 롯데 부회장, '코로나19'로 무너진 화훼농가 돕기 '동참'

by 1코노미뉴스 2020. 4. 9.
  •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 추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 진행

 

사진=롯데지주

[1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 롯데지주 황각규 부회장이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의 추천을 받아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화훼농가 돕기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롯데지주는 9일 코로나19로 인해 졸업식과 입학식 등의 행사가 취소되면서 매출이 줄어든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시작된 것에 황 부회장이 동참했다고 이같이 밝혔다.

 

롯데는 이날 서울 잠실의 롯데월드타워 위생·방역 담당 파트너사 직원들에게 남대문 꽃시장에서 구매한 꽃다발과 함께 선물을 전달했다.

 

황각규 부회장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가 취소되면서 화훼농가가 어려움에 처해있는 이때에 릴레이에 함께할 수 있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저를 추천해주신 삼성전자 고동진 사장님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황 부회장은 “최근 위생·방역 시스템이 대폭 강화되면서 더욱 고생하시는 담당 파트너사 직원분들께 이번 기회를 통해 감사의 마음을 담은 꽃다발과 선물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꽃으로 마음을 전하는 기쁨을 누리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이어 “활짝 핀 봄꽃처럼 대한민국이 활력을 되찾기 바란다”고 밝혔다.

 

황각규 부회장은 릴레이 다음 주자로 LG그룹 권영수 부회장과 코오롱그룹 안병덕 부회장을 지목했다.

 

한편, 롯데는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수출 급감과 소비 침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우리 농가들을 돕기 위해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마트는 3월말부터 6월초까지 지자체 및 유관단체와 협력해 우리 농∙수∙축산물 농가 돕기 행사를 계획하고 있다. 총 1,500여톤, 70억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지난 3월에는 수산물 어가를 돕기 위해 ‘광어, 전복 소비 촉진 행사’를 진행했고, 이달에는 과일, 채소, 수산물 등 출하 및 수출이 어려운 우리 농가를 위해 총 600톤의 물량을 매입해 '우리 농가 살리기' 행사를 진행 중이다. 우선 사과 농가를 위해 롯데마트가 충주시, 충북원예농협과 3자 협업으로 약 1억원 가량의 상생 자금을 지원하여, 수확기 태풍피해를 입고 소비 침체로 출하가 어려운 상처 입은 사과 약 300톤 가량을 매입해 판매했다.

 

 

[기자수첩] 절차냐 vs 윤리 경영이냐...DB손해보험 선택은? - 일코노미뉴스

절차가 중요할까? 아님 윤리경영이 중요할까. 가끔 취재를 하다보면 \'절차상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는 회사 측 입장에 씁씁해질 때가 많다. DB손해보험에서 발생한 한 일가족의 안타까운 사연도 그 중 한 건이...

www.1conomynews.co.kr

 

 

동대문구, 남다른 반려동물 정책…'동물보호팀' 신설 - 일코노미뉴스

동대문구는 반려동물을 기르는 가구가 많아짐에 따라 \'동물보호팀\'을 신설하는 등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도시를 만드는데 힘쓰고 있다.구는 신설된 동물보호팀을 중심으로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을 시행하면...

www.1conomynews.co.kr

 

 

일룸, 1인 가구 겨냥한 '일인일룸, 1인 라이프' 전개 - 일코노미뉴스

퍼시스그룹 일룸은 1인 가구를 위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를 전개한다고 9일 밝혔다.일룸이 선보인 일인일룸, 1인 라이프 프로젝트는 혼자만의 시간을 아늑하고 풍요롭게 ...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