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

현대건설, 배당금 높이고 전자투표제 도입

by 1코노미뉴스 2020. 3. 16.

주주친화 경영 강화

사진=현대건설

[1코노미뉴스=지현호 기자] 현대건설이 올해 주주총회에 앞서 결산 배당금 상향·전자투표제 도입 등 주주친화 경영 강화에 나선다.

16일 현대건설은 지난 2월 결산 배당으로 보통주 1주당 500원, 우선주 550원이었던 현금배당을 1주당 100원 상향해 보통주 600원, 우선주 650원으로 올린다고 밝혔다.

배당금 총액은 약 669억원이다. 전년 대비 20%가량 증액됐다.

이같은 결정은 지난해 우수한 경영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현대건설은 2019년 매출·영업이익이 모두 전년보다 증가했고 이익잉여금도 전년말보다 3400억원이나 늘었다.

이 밖에도 현대건설은 오는 29일 개최예정인 제70기 주주총회에서 주주들이 전자투표및 전자위임장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했다.

배당금 증액과 전자투표제 도입은 각각 주주의 이익과 권리를 강화하는 대표적인 주주친화정책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올해 본원적 경쟁력 제고를 통해 내실 있는 경영성과를 이루고, 해당 이익을 주주들에게 환원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며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글로벌 표준에 부합하는 투명한 의사결정 구조를 구축하는 등 다각적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경기도, '동물보호 조례' 16일 본격 시행 - 일코노미뉴스

경기도는 동물의 생명호보 및 복지 증진과 도민의 생명존중에 대한 정서 함양을 목적으로 하는 \'경기도 동물보호 조례\'를 본격 시행한다고 16일 밝혔다.이번 조례는 상위법인 \'동물보호법\'이 여러 차례 개정...

www.1conomynews.co.kr

 

 

[청년창업] 러시아 첨단산업 공략…'한-러 혁신 플랫폼' 모집 - 일코노미뉴스

◇한-러 혁신 플랫폼정부가 러시아 진출을 희망하는 혁신 창업기업 지원을 위한 \'한-러 혁신 플랫폼 사업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지난해부터 시작된 한-러 혁신 플랫폼 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원천기술 ...

www.1conomynews.co.kr

 

 

[이진의 코코넛 독일] 싱글 생일 파티 - 일코노미뉴스

오랜만에 만나기로 한 친구가 약속 다음 날이 생일이라면? 우리라면 당연히 \"미리 생일 축하해!\" 라고 생일 축하 인사를 전할 것이다. 하지만 독일에서는 조금 참아야 한다.독일에서는 생일을 미리 ...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