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 전자랜드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시행 이후 냉장고의 판매 증가율이 가장 높다고 21일 밝혔다.
전자랜드에 따르면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을 시작한 지난 3월 23일부터 7월14일까지 환급 대상 가전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냉장고 48% ▲제습기 36% ▲밥솥 31% ▲청소기 21% ▲세탁기 17% ▲TV 15% ▲김치냉장고 7% ▲냉온수기 2% 판매 성장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는 올해 미세먼지가 현저히 줄어들며 판매가 감소했다. 에어컨 또한 해당 기간과 비교하면 판매가 줄었다. 하지만 올해 6월 1일부터 7월 14일의 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으며, 6월만 비교하면 31% 증가했다.
또한 전자랜드는 지난 7월 6일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품목에 의류건조기가 추가된 이후 9일간(7월 14일까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환급 대상 품목 지정 직전 9일 대비 판매량이 12% 증가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으뜸효율가전 환급사업 대상 제품들 중에서도 소비자들은 현재 생활에 바로 도움을 주는 제품들을 먼저 선택하는 경향을 보였다"면서 "환급사업이 마무리되는 12월까지 전자랜드는 소비자들이 고효율 제품을 편안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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