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창업

[청년창업] '홍보비'를 잡아라…'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

by 1코노미뉴스 2020. 3. 23.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기업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1코노미뉴스=지현호 기자] ◇2020년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사업 성공의 핵심 중 하나는 '마케팅'이다.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탄생한 제품도 고객에게 이를 알리지 못하면 빛을 볼 수 없어서다.

정부는 1인 창조기업의 창의적 제품, 지식서비스 등을 효과적으로 알려 판로를 확대하고 사업화 역량을 강화해 성공적인 창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이 대표적이다. 1인 창조기업의 마케팅에 소요되는 비용 중 최대 80%를 정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 총 정부지원금은 12억4500만원이다.

총 150개사 내외(주관기관별 20개사 내외)에 사업지를 지원할 예정이다. 주관기관은 1인 창조기업이 소재지, 입주 지원센터, 창업예정지 등에 관계없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올해 주관기관은 ▲오퍼스이앤씨 ▲경기도일자리재단 ▲의왕시 계원예술대 산합협력단 ▲미래서비스 인천창업통합지원센터 ▲(재)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신규지정 예정 등 8곳이다.

지원기간은 협약일로부터 오는 10월 30일까지다.

1인 창조기업 마케팅 지원사업은 내달 7일 오후 5시까지 K-스타트업 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공고일 기준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에 입주 중인 기업이다. 단 세금체납, 채무불이행, 휴업, 정부지원사업 참여제한 등 제재조치, 기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참여제한의 사유가 있다고 인정하는 자 등은 지원할 수 없다.

평가는 제출 서류만으로 이뤄진다. 가점은 최대 5점이다.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1점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1점 ▲벤처기업 1점 ▲기업부설연구소 보유기업 1점 ▲여성기업 1점 ▲장애인기업 1점 ▲(예비)사회적 기업 1점 등이다.


 

 

[1人1食] 따뜻한 밥에 스팸 한 조각, 세븐일레븐 '도시락의 찐' - 일코노미뉴스

오늘도 어김없이 1人1食의 리뷰로 돌아온 편의점 도시락.오늘은 세븐일레븐의 \'도시락의 찐 스팸구이&치킨\'이다. 가격은 4200원. 가격 밑에는 밥소믈리에가 엄선한 삼광 단일미를 사용해 밥맛이 우수하다고...

www.1conomynews.co.kr

 

 

[이진의 코코넛 독일] 독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 일코노미뉴스

매주 금요일은 한글학교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날이다. 대체로 교민 2세 혹은 3세 아이들이나 한독 가정의 아이들이 한국어를 배우기 위해 이 곳을 찾는다. 지난 금요일도 어김없이 한글학교로 가는 지하철에 몸...

www.1conomynews.co.kr

 

 

반려동물 기르는 반려인 80.6% 예방접종 '부담'느껴 - 일코노미뉴스

전국 반려동물을 기르는 반려인 1000명대상으로 실시한 반려동물 예방접종 및 백신과 관련 설문조사에서 대부분의 반려인이 비용 부담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대한동물약국협회에 따르면 지난 3월 5일부...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