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코노미뉴스=지현호 기자] 선데이토즈가 고마진 광고 사업 성장과 해외 사업 안착 덕에 올 1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12일 선데이토즈는 2020년 1분기 경영실적 발표를 통해 매출액 284억원, 영업이익 29억원, 당기순이익 79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41%, 영업이익은 49%, 순이익은 176% 증가한 수치다. 직전 분기 대비로는 각각 5.9%, 261%, 373% 성장했다.
이러한 호실적의 배경은 해외 및 광고 매출의 약진이다. 특히 지난해 4분기 해외에 출시한 '디즈니 팝 타운'이 빠르게 안착하면서 마케팅 비용 감소가 두드러졌다. 해외 사업 매출 비중도 40%까지 올라왔다. 또 고마진의 광고 사업이 전년 동기 대비 70%나 성장했다.
선데이토즈 관계자는 “2분기부터 연말까지 다양한 게임들을 국내외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기존 인기작들에 신작들을 더해 국내외 시장에서 다각화된 매출과 고객층을 확대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선데이토즈는 올 2분기 중 모바일게임 ’디즈니 팝 타운’의 태국 진출을 도모한다. 또 ‘애니팡4’와 카툰네트워크와의 협력작, ‘BT21 팝 스타’ 등 다수의 신작을 국내외에 선보일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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