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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현대차, ‘2020 벨로스터 N’ 출시…8단 습식 더블클러치 장착

by 1코노미뉴스 2020. 4. 21.

 

[1코노미뉴스=안지호 기자]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브랜드 모델인 '벨로스터 N'에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N DCT)'를 추가한 연식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21일 현대차에 따르면 2020년형 벨로스터N에 추가된 8단 습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는 기존 건식 더블 클러치 변속기와 달리 클러치의 작동 과정에 오일을 사용해 윤활성능과 냉각성능을 크게 높여 높은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에 대응이 가능하도록 했다.

 

N DCT와 전용 고성능 가솔린 2.0 터보 엔진이 장착된 벨로스터 N은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을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시간은 5.6초다.

 

여기에 ▲변속 시 가속감을 강화한 ‘N 파워 쉬프트(N Power Shift: NPS)’ ▲트랙주행이나 와인딩 같은 역동적인 주행상황에 최적화된 변속 패턴을 자동으로 구현해 최고 성능을 내도록 하는 ‘N 트랙 센스 쉬프트(N Track Sense Shift: NTS)’ ▲’오버부스트(Overboost)’ 기능을 포함해 일정 시간 동안 엔진과 변속기의 최대 성능을 끌어올려 일시적으로 극한의 주행을 가능하게 하는 ‘N 그린 쉬프트(N Grin Shift: NGS)’ 등을 탑재했다.

 

기존 벨로스터 N에 적용한 ▲주행 중 변속기 단을 낮추는 경우 순간적으로 엔진 회전수를 조정해 변속을 부드럽게 하고 빠른 재가속이 가능하도록 한 레브 매칭(Revolution Matching) 기능 ▲정지 상태에서 출발 시 엔진 토크 및 휠 스핀 최적 제어로 최대의 가속 성능을 제공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은 N DCT에 맞춰 최적화했다. ▲주행 모드별 변속 패턴 차별화 ▲수동변속기와 흡사하게 조작 가능한 DCT 특화 수동모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되는 배기음 강화 등 특화 기능도 담았다.

 

이 밖에도 2020 벨로스터 N은 무선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최신 8인치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신규 인포테인먼트 장치를 기본 적용했다.

 

여기에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운전자 주의 경고(DAW) ▲차로 유지 보조(LF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하이빔 보조(HBA) ▲후측방 충돌 경고(BCW) ▲후방 교차 충돌 경고(RCCW) 등 지능형 안전 기술을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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