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창업

[청년창업] '세대융합형 신중년 창업 서포터즈' 모집

by 1코노미뉴스 2021. 3. 18.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1코노미뉴스=안지호 기자] 신중년 전문퇴직자의 노하우를 청년 창업자에게 전수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 참가자를 모집한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오는 26일까지 '세대융합형 신중년 창업 서포터즈' 청년 (예비)창업자 모집을 진행한다. 

모집규모는 총 30개팀(1팀당 구성원 5명 이하)이며 만 39세 이하 청년 예비창업자, 창업 3년 이내 청년 창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다. 

서면평가와 발표평가를 통해 선발하며 선정된 팀에게는 경력 10년 이상 기술·경영 분야 전문가(2인)의 애로사항 진단 및 경영 노하우 컨설팅을 지원한다. 또 고용인력 인건비, 지식재산권 출원 등을 위한 비용으로 최대 1000만원을 지급한다. 

단 고용촉진지원금은 4대 보험 가입된 고용인력 급여에 한해 지원가능하며 월 200만원 한도 내 기본급과 각종 수당에 대해 지급한다. 지식재산권 출원 비용은 1건강 250만원 한도 내로 지원한다. 

참여자 중 예비창업자는 사업기간 종료 이전(2021년 10월 31일) 경기도에 창업을 해야 한다. 사업장은 사업협약만료 이후 6개월까지 경기도 내에 유지해야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