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살균력 입증…건조 모드도 99.9%

by 1코노미뉴스 2020. 3. 26.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사진 = SK매직

[1코노미뉴스=지현호 기자] SK매직의 효자 상품으로 거듭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가 살균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6일 SK매직(대표 류권주)은 이 제품이 업계 최초로 식기세척기 ‘건조 모드’에 대해 99.9% 살균 시험성적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세척뿐만 아니라 건조 모드에 대해 살균력을 인정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국가공인시험검사기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KCL)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모델명: DWA-19R0P, 19C0P, 19C1P)의 건조 모드인 ‘듀얼 열풍건조’ 살균능력 검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대장균,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폐렴균, MRSA(슈퍼박테리아), 바실러스 등 균 6종에 대해 일반건조 (1시간), 강력건조(2시간) 모드 등 2가지 프로그램 모두 99.9% 살균하는 것을 확인했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정수 필터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물로 식기를 세척하고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을 지녔다.

또 단독 건조만으로도 살균이 가능한 듀얼 열풍 건조시스템은 식기를 99.9% 살균하며, 건조 후에는 ‘UV 청정케어 시스템’이 2시간마다 작동해 자동으로 자외선(UV)케어와 함께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환기를 시킨다.

SK매직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의 여파로 살균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부쩍 늘었다”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이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뷰] 김낙주 하남시의원 "1인 가구 사각지대 관심 기울여야" - 일코노미뉴스

최근 우리사회는 저출산 고령화 심화 및 일반가구의 감소와 함께 1인 가구가 급증하고 있다. 하남시는 위례와 미사신도시건설 감일지구 입주 등으로 빠른 인구증가 추세다. 그에 따른 1인 가구수도 31.3%로 현재 ...

www.1conomynews.co.kr

 

 

경기도, 65세 이상 독거노인 '타이머 콕' 무료설치 - 일코노미뉴스

경기도가 만 65세 이상 독거노인 가운데 가스안전 취약계층 3900가구에 \'타이머 콕\'을 무료로 설치한다고 26일 밝혔다.\'타이머 콕\'은 가스레인지 등 과열 방지를 위해 사용자가 설정한 시간이 되면 자동으로 ...

www.1conomynews.co.kr

 

 

[칼럼] 마음감기, 마음파트너와 따뜻한 차 한 잔으로! - 일코노미뉴스

\'Time Poor\'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많은 사람이 바쁘게 지내는 요즘이다. 그렇게 바쁘고 힘든 일상에 몸이 축나지 않으면 이상한 일이다. 그러다 보니 보약과 홍삼을 달고 산다. 매일 영양제도 챙기며 좋은 ...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