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

아모레퍼시픽-네이버 맞손... 뷰티 플랫폼 개발 힘쓴다

by 1코노미뉴스 2020. 6. 23.

사진=아모레퍼시픽

[1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가 뷰티 플랫폼 개발에 나선다. 

아모레퍼시픽과 네이버는 22일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상호 우호관계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온·오프라인 유통을 연계한 시너지 강화, 데이터 기반의 신규 브랜드 및 상품 개발, 해외 시장 공동 진출 등에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 업무 협업 툴인 B2B 플랫폼을 연동해 양사 임직원의 업무 효율화를 도모하고, 글로벌 고객들을 위한 글로벌 뷰티 플랫폼을 공동 개발함으로써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이를 계기로 양사는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맺고,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의 빅데이터와 AI 등을 활용해 신기술 영역에서 디지털 사업 역량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안세홍 대표이사는 "양사가 갖고 있는 실용주의적 비즈니스 철학을 바탕으로 서로 시너지 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와 함께 신규 브랜드 공동 개발, 초개인화 맞춤 화장품 연구, 글로벌 공동 진출 등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네이버 한성숙 대표이사는 "이번 MOU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윈윈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아모레퍼시픽과 다방면으로 협력해 고객들이 아름다운 디지털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네이버를 비롯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하며 소통과 공감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1인 가구 헬스케어] 땀 악취증 환자, 10명 중 7명 30대 - 일코노미뉴스

흔히 \'암내\'라 불리는 땀 악취증. 여름철 땀 분비가 늘어나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땀 악취증은 체취가 과도해 불쾌감을 유발하는 증상으로 주로 겨드랑이에서 발생한다. 땀샘 중 아�

www.1conomynews.co.kr

 

[휴가철 '혼행' 특집②] 코로나시대 관광보단 휴식, '호캉스' 봇물 - 일코노미뉴스

호텔에서 바캉스를 즐기는 호캉스, 20~30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얻어 온 호캉스가 올해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코로나19 여파로 국내로 발길을 돌린 휴가객들이 \'힐링\'과 \'안전\'에 방점을 찍은 ��

www.1conomynews.co.kr

 

[백세인생] 병원·노인요양시설, 치료목적 온천수 사용 가능 - 일코노미뉴스

노인의료복지시설에서 온천수를 이용한 치료가 시행될 예정이다.행정안전부는 온천법 시행령 개정에 따라 그동안 제한된 의료기관에서 온천수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22일 밝혔다.개정전 온천법

www.1conomynews.co.kr

 

[이슬아의 獨신생활] 1인 가구,코-리빙 스페이스 주거 어떨까 - 일코노미뉴스

필사적으로 이사갈 집을 구했던 최근, 필자의 시선을 확 빼앗긴 매물이 있었으니 이는 다름 아닌 코-리빙 스페이스 (Co-Living Space) 형태의 집이었다.함께(Cooperative) 산다(Living)의 개념을 담은 코-리

www.1conomynews.co.kr

 

좋은사람들, 라임사태 관련설 해명…"노조 주장, 사실무근"  - 일코노미뉴스

좋은사람들이 최근 벌어진 노조측 기자회견에 대해 적극적인 해명에 나섰다. 23일 언더웨어 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은 “당사 및 당사의 최대주주는 노동조합에서 주장하는 라임사태와의 관련설��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