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

최태원 SK그룹 회장, 소속 선수 격려 "스포츠야말로 각본없는 드라마"

by 1코노미뉴스 2020. 5. 8.

 

[1코노미뉴스=안유리나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올림픽 연기, 리그 중단, 무관중 경기 등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SK 스포츠단 선수들을 격려하고 나섰다.

 

4년간 밤낮없이 준비해왔던 올림픽 연기로 낙심했을 핸드볼 선수를 비롯해 여러 종목의 SK 스포츠단 선수들의 근황을 일일이 챙기면서 힘을 실어준 것이다.

 

SK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지난 7일 오후 SK슈가글라이더즈(핸드볼) 김온아, SK호크스(핸드볼) 김동철, 제주유나이티드(축구) 정조국, SK나이츠(농구) 김선형, SK텔레콤 장애인사이클팀 류민호 감독, SK와이번스(야구) 하재훈 등 6명과 화상으로 만나 “스포츠단 선수들 모두 처음 경험해보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들었다”면서 “과거와 다른 새로운 방식으로 팬들과 소통하고, 다가간다면 오히려 팬들로부터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 회장은 “준비된 기업들은 이번 코로나19 위기속에서도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통해 더 강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듯 SK 스포츠단 감독과 선수들도 한마음 한뜻으로 노력한다면 더 강하고, 더 큰 감동을 주는 선수단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김온아 선수는 “도쿄올림픽이 연기되면서 오히려 몸을 만들 수 있는 기회로 삼고 있다”면서 “핸드볼 시즌이 갑작스럽게 끝난 아쉬움을 달래기 위해 유튜브나 SNS로 훈련하는 모습 등을 팬들에게 많이 보여주려 노력하고 있다”고 화답했다.

 

최 회장은 “스포츠야말로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힘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각본없는 드라마”라면서 “그룹도 적극 지원할테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스포츠 선수로서 할 수 있는 사회적 역할에 대한 당부도 잊지 않았다.

 

최 회장은 “스포츠단 선수이기 전에 사회의 구성원인 여러분 주변에는 어려운 지인이나 친지도 있을 수 있다”면서 “꼼꼼하게 챙기지 못하거나 보이지 않는 곳까지 따뜻한 지원을 해서, 모두가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같이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이에 하재훈 선수는 “의료진과 자원 봉사자들을 응원할 수 있는 세리모니와 이벤트를 준비해 그 분들이 힘을 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최 회장은 마지막으로 “늦었지만 여자핸드볼과 농구단 1위를 축하하며, 비록 무관중이지만 프로야구, 프로축구도 개막한 만큼 좋은 경기로 화답해주고, 내년 도쿄 올림픽과 패럴림픽 때도 메달 소식으로 꿈과 희망을 전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최 회장은 중국 등 해외 주재 구성원은 물론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구성원 등과도 화상 간담회를 갖고 격려한 바 있다.

 

MG새마을금고, 코로나19 화훼 농가 지원 앞장 - 일코노미뉴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화훼 농가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7일 MG새마을금고(중앙회장 박차훈)는 화훼 농가를 지원하기 새마을금고 콜센터 직원 210여 명에게 꽃 화분을 증정했다. 이 캠페�

www.1conomynews.co.kr

 

 

[정희정의 모나리자]프랑스 사람들의 일상으로 귀환 - 일코노미뉴스

손꼽아 기다리던 이동금지령이 드디어 곧 끝난다. 프랑스 정부는 계획대로 11일 다음주 월요일부터 전국민 이동금지령을 해제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 17일부터 꼼짝없이 집에 갇혔으니 강제 자가격리 된 지 정확...

www.1conomynews.co.kr

 

 

순천시,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수강생 모집 - 일코노미뉴스

순천시는 4차 산업 시대에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는 \'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 양성을 위해 반려인을 대상으로 지난 4월 23일부터 오는 5월 13일까지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반려동물 매개활동 관리사\'는 ...

www.1conomynews.co.kr

 

 

용인시, 유기동물 입양비 지원…마리당 최대 10만원 - 일코노미뉴스

경기 용인시는 반려동물에 대한 생명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도록 유기견 등을 입양하는 시민들에게 상담과 교육 등을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시는 반려동물 입양문화 확산을 위해 입양자에게 한 마리당 최대 10만...

www.1conomynews.co.kr

 

 

[기자수첩] 도심빌딩 1인 가구 공공임대, '살' 만할까 - 일코노미뉴스

문재인 정부의 주거복지 로드맵에는 \'주거환경 개선\'이 담겨있다. 단순히 주거공간을 공급하는 것에서 한발 나아가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주택사업이 필요해서다.그러나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서울주택도...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