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솔로 정책

광주광역시, 여성 1인 가구 지원대책 마련한다

by 1코노미뉴스 2020. 3. 17.

 

사진=뉴스1

[1코노미뉴스=안지호 기자] 광주광역시가 여성 1인 가구를 위해 안전한 환경 조성과 지원대책 마련을 위해 3월부터 1인 가구 실태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에 착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여성가족재단과 함께 실생활에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추진키로 했다. 아울러 여성의 안전이 가장 취약한 공간을 분석하여 대책마련을 계획한다.

 

각종 폭력에 노출되는 여성을 보호하기 위해 법원, 경찰청, 전문기관과 연대해 여성폭력방지위원회와 가정폭력 대응협업체계를 새로 구성하고, 폭력으로 부터 자유로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안전망을 구축하기도 했다.

 

또 데이트 폭력, 디지털성범죄 등 신종범죄에 예방교육을 강화하고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올해부터는 10인 이하 소규모사업장과 대학생을 확대해 운영한다.

 

시민이 체감하는 여성폭력방지와 건전한 성의식 제고를 위해 단순 포스터 홍보에서 벗어나 사용자 제작콘텐츠(UCC) 공모전·전시회 등을 개최해 폭력문제의 심각성과 실천 메시지를 더 가까이 전달할 계획이다.

 

이밖에 시는 안심택배보관함 5곳과 방범용 폐쇄회로 텔레비전(CCTV) 150대를 추가로 설치, 시내 전역 공중화장실에 설치한 비상벨 점검과 몰래카메라 단속을 수시로 실시하고 있다.

 

강영숙 시 여성가족과장은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여러 부서, 기관 등과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 여성과 남성 모두가 일상에서 더욱 공감하고 체감하는 성평등한 안전 광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청호나이스, 공기청정기 ‘A600’, ‘A600S’ 특별 렌탈가 31일까지 이벤트 진행 - 일코노미뉴스

코로나19 사태의 전국적인 확산과,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적 요인까지 작용해,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청호나이스는 공기청정기 ‘A600’ 또는 ‘A600S’ 구매 시, 월 렌탈료를 최대 20%...

www.1conomynews.co.kr

 

 

[카드뉴스] 외로운 죽음 고독사 - 일코노미뉴스

 

www.1conomynews.co.kr

 

 

신반포15차 수주전…대림산업, '아크로리버뷰 하자 사태' 발목 잡히나 - 일코노미뉴스

대어급 도시정비사업인 신반포15차 수주전이 벌어지고 있다. 한강변에 조성될 고급 아파트 시공권을 따내기 위한 눈치싸움이 치열하다. 조합원들 사이에서는 이미 두각을 나타낸 몇몇 건설사를 두고 말이 오가고 ...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