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년창업

[청년창업] 롯데 오픈이노베이션 상징 '엘캠프', 8기 모집

by 1코노미뉴스 2021. 1. 18.

'청년 창업'이 대한민국 경제의 혁신축이 되고 있다. 매년 성공의 꿈을 안고 창업에 뛰어드는 청년이 급격히 늘고 이목을 끄는 성공사례도 증가했다. 그러나 성공률보다 실패율이 더 높은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창업지원자금 관련 '불법 브로커'마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정보의 홍수' 속 올바른 정보를 구별하는 것이 중요하다. [1코노미뉴스]는 결코 쉽지 않은 창업의 길에서 청년 창업자의 성공을 지원하고자, 정부와 지자체의 청년 창업 정책 정보를 제공한다. -편집자 주

[1코노미뉴스=정윤선 기자] 롯데액셀러레이터가 '엘켐프(L-Camp)' 8기 및 부산 3기를 모집한다. 

엘켐프는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초기 자금은 물론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도로 지원한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법인 설립 자본금 150억원 중 50억원을 사재 출연해 설립한 만큼 적극적인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이목을 끌고 있다. 

앞서 진행한 엘캐프 7기는 지난해 5월부터 6개월간 롯데액셀러레이터의 지원을 통해 다양한 성과를 낸 바 있다. 대표적으로 투자관련 서류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쿼타랩은 지난해 11월 미국의 와이콤비네이터가 운영하는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라이클컴퍼니도 같은달 미국의 벤처캐피털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후속투자를 유치했다. 

올해 엘캠프 8기 및 부산 3기 신청 접수는 오는 31일까지다. 1차 서류심사는 2월 초, 2차 발표평가는 2월 중순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결과는 2월 말 발표한다. 선발기업 입주는 3월 말부터다. 

최종 선정되면 초기 투자금, 사무공간 무상 지원, 각 분야 전문가 멘토링, 롯데 계열사와 협력 논의, 소프트웨어 및 기타 서비스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특히 롯데 계열사 협력을 통한 판로 개척, 후속 투자자 연계 지원이 강점이다. 롯데액셀러레이터의 총운용자산은 1273억원 규모다.  ‘롯데스타트업펀드1호’, ‘롯데-KDB오픈이노베이션펀드’, ‘롯데-프론트원스타트업펀드’ 등 총 6개 펀드를 운영 중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