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

AK몰, 1인 가구 급증에 밀키트 매출 320% 올라

by 1코노미뉴스 2020. 8. 11.

사진=AK몰

[1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 AK플라자가 운영하는 인터넷 종합 쇼핑몰 AK몰은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매출이 전년 대비 320% 증가하며 온라인 식품 판매 상품 중 가장 높은 신장세를 보였다고 11일 밝혔다.

밀키트는 Meal(식사)과 Kit(세트)가 합쳐진 합성어로 쿠킹박스, 레시피 박스라고도 불린다. 손질이 끝난 식재료와 양념을 넣고 정해진 순서대로 조리해 먹는 가정간편식(HMR)의 일종이다. 최근 1인 가구 급증에 따라 이슈화된 상품군으로 올해부터 상품 종류와 브랜드가 다양해진 밀키트는 코로나19확산이 겹쳐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

이에 AK몰은 이 같은 식품 트렌드에 맞춰 기존에 있던 푸드 브랜드들을 모아 손쉽게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전용 식품관 '푸드홀'을 지난 7일 오픈했다.

이번 오픈에 맞춰 프로모션 혜택이 다양하다. 오는 16일까지 진행하는 'AK푸드홀 시식회' 신청을 하면 하남쭈꾸미, 시카고 리얼 치즈피자 등 추첨을 통해 체험 상품을 보내준다.

AK몰 식품관 관계자는 "온라인 전용 식품관 오픈으로 요즘 외식을 하거나 직접 요리를 하기 어려운 가구의 수요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추후 신규 배송 서비스와 AK몰 식품관 전용 밀키트 상품 및 레시피 제공 등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슬아의 獨신생활]2차 코로나 감염 확산 막는다...독일, 재택근무로 '뉴 노멀' 강조 - 일코노미��

코로나바이러스의 대유행이 바꾸어놓은 모습 중 하나인 재택근무는 바이러스 확산 이후로 전 세계로 확산되며 일상 속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 한 연구에 따르면 독일의 많은 기업들이 코로나

www.1conomynews.co.kr

 

[1인 가구 헬스케어] 잠 못 이루는 '불면증'…예방·치료 필요 - 일코노미뉴스

올해 여름 장마는 사상 최장기간을 기록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이미 중부지방에서는 49일째 비가 내리며 최장기간 기록에 도달했다. 덥고 습한 날씨는 밤에도 지속돼 여름철 대표적인 수면장

www.1conomynews.co.kr

 

[청년창업] 환경분야 우수 창업자 육성…'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  - 일코노미뉴스

◇2020년 에코스타트업 지원사업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분야 우수 창업기업 발굴·육성을 지원한다. 시제품 제작 및 개선 지원 등 창업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은 물론 전문가 자문, 네트워킹 �

www.1conomynews.co.kr

 

관악구, 청년 1인 가구 대상 '청년 소셜 다이닝' 사업 운영 - 일코노미뉴스

서울 관악구는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청년 소셜 다이닝(Social dining)\' 사업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청년 소셜 다이닝\' 사업은 영양교육과 건강한 식재료 고르기 등 건강교육을 통해 청��

www.1conomynews.co.kr

 

[언택트 선도기업⑤ ] 스타벅스,비대면 '사이렌오더·드라이브스루' 성장세 지속 - 일코노미뉴스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유통업계에도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그중 하나가 바로 비대면 언택트 서비스다. 비대면 언택트는 말 그대로 접촉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원하는 물건을 구매하는 새로�

www.1conomynews.co.k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