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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

NHN 고도, 1인 마켓 '샵바이' 셀러 겨냥... 택배서비스 오픈

by 1코노미뉴스 2020. 7. 24.

[1코노미뉴스=백혜진 기자] NHN의 커머스 자회사인 NHN고도는 1인 마켓 브랜드 '샵바이(Shop by)' 셀러를 대상으로 한 택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NHN고도는 샵바이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하는 1인 창업자 및 소상공인들이 '소규모 물량'의 택배를 저렴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택배사와의 제휴를 추진했다.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와 GS 네티웍스에서 제공하는 GS편의점택배 발송 서비스를 샵바이 부가서비스로 도입했다.

샵바이 한진 원클릭 택배서비스는 배송 물량이 상대적으로 적은 1인 창업자, 스타트업, 인플루언서 등을 대상으로 하는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별도 계약과정 없이 온라인 신청만으로 즉시 이용할 수 있다. 

월 물량이 1건이라도 샵바이 제휴 특가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다. 오후 3시 이전에 예약하면 픽업이 가능하며, 별도 운송장 프린트 등의 프로세스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샵바이 GS네티웍스 택배 발송 서비스는 GS슈퍼마켓·GS25 등 전국 1만여 개 GS포스트 박스 설치 지점을 통해 비송이 가능한 소규모 택배서비스다. '샵바이' 관리자 페이지 내에서 배송정보를 GS25 편의점 택배로 전송한 뒤 근처 GS포스트박스에서 배송 승인번호만 입력하면 보낼 수 있다.

GS네트웍스 택배 발송 서비스 역시 '샵바이' 제휴 특가를 통해 택배사 직접 계약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NHN고도 관계자는 "한진, GS네트웍스 택배서비스 오픈에 이어 드롭쉬핑(drop shipping, 판매자가 상품의 재고를 직접 보유하지 않고 주문을 처리하는 전자상거래 방식), 풀필먼트 서비스(fulfillment, 상품입고/보관/배송과정 일체 서비스) 등 ‘샵바이’ 셀러들의 운영 편의를 위한 제휴 물류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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